체코 프라하 대표 길거리 간식 뜨레들로
몇년 전이지만, 체코 프라하에 여행을 간 적이 있습니다. 역시 여행의 꽃은 길거리 음식 아닐까요? 그런 의미에서 체코에서 유명한 길거리 음식을 검색해본 적이 있는데, 그때 항상 나오는 음식이 바로 뜨레들로(Trdlo)입니다.
흔히들 길거리 굴뚝빵이라고도 부르는 뜨레들로. 체코의 전통빵이라고 하는데, 찾아보니 위키백과에서는 ‘트레델니크(Trdelník)’로 되어있긴 하네요. 빵 반죽을 회전으로 돌아가는 통에 둘러두고 설탕 등을 묻혀서 구워먹는 빵입니다. 반죽이 돌돌 둘려있다보니까, 빵을 먹을때 잡아 뜯으면 마치 파마 머리 풀리듯 빵이 풀려서 조금씩 뜯어서 먹었었습니다. 동글동글 굴뚝같이 생기고, 안에는 텅 비어있습니다.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지역에서 많이들 즐기는 길거리 음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석촌호수에서 체코 굴뚝빵 즐기기!
롯데월드타워에서 실컷 놀거나, 잠실 소피텔에서 놀거나, 석촌호수 놀러갔다가 딱 들르기 좋은 위치에 있는 빵 맛집 크네들로를 오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체코 굴뚝빵, 뜨레들로를 서울 한복판에서 먹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가게, 메뉴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가장 베이직한 메뉴로는 플레인, 시나몬, 코코넛, 아몬드 네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리 쇼케이스 안에 메뉴들이 들어가있어서 보고 결정하시면은 바로 구워주셔서 더욱 맛있습니다. 갓 나온 뜨레들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떼어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한 10여분 정도 구워지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호불호 갈리지 않는 베이직한 메뉴뿐 아니라, 독특한 메뉴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먹어본 메뉴는 돼지바 메뉴였습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돼지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메뉴입니다. 돼지바의 겉 초코, 속 딸기잼의 맛을 그대로 뜨네들로에 적용한 메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옥수수 크림, 레드누뗼라, 페레로로쉐, 딸기 구름 등 독특한 개셩이 넘치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을 얘기하자면, 베이직인 시나몬에 애플 잼을 먹는 것이 제일 좋았지만 색다른 메뉴들도 도전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장 분위기에 대해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가게가 연출되어있습니다. 저는 체코 프라하에 여행 갔을 때, 프라하만 가지고 있는 로맨틱하면서도 아기자기하고, 또 가정적인 느낌이 드는 따뜻한 분위기가 좋았었습니다. 그런 분위기가 녹아져있는 가게가 이 크네들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라하에서 느껴지는 장식이 가게 외관에도 활용되어있고, 공간은 아담한 공간이지만 정성스럽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몇 없는 테이블을 둘러보니, 여자 모임도 많아보였고 커플 단위의 고객도 많이 보였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참고
잠실역 8호선쪽, 석촌호수 근처에 있어서 방이동, 송리단길, 석촌호수 맛집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해서 방문하기 좋아보입니다.
뜨네들로 메뉴는 전에 언급한대로, 구워지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10여분 정도 대기하셨다가 받으실 수 있으니, 시간이 촉박한 시간에서 사오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에서 바로 꺼내 포장이 가능한 메뉴들도 있으나 아무래도 베이직 메뉴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빵만 포장해와서 먹다보니 음료를 즐기지 못했지만, 이 매장에서는 맥주, 커피와 함께 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시지 들어간 메뉴에 맥주를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습니다. 근처 석촌호수 피크닉용으로 포장해가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데이트코스에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포장하실 때 패키지 디자인도 굉장히 귀엽습니다. 선물하기에도 좋아보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계시길래 참고용으로 공유 합니다.
http://www.instagram.com/knedlo95